조폐공사, ‘메이플스토리 20주년 기념메달’수익금 기부로 온정 나눔의 가치 실천

김영란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6 17:15:14
  • -
  • +
  • 인쇄
- 조폐공사, 넥슨과 서울대병원 어린이병원에 1억 원 기부
- 23년 기획·판매한 ‘메이플스토리 기념메달’ 수익금 기부로 중증 어린이 환자에 대한 사회공헌 활동 펼쳐
▲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기부금 전달식(사진=조폐공사)

 

[일요주간=김영란 기자] 한국조폐공사(사장 성창훈)가 ㈜넥슨과 함께 ‘메이플스토리 20주년 기념메달’ 판매 수익금 일부를 서울대학교병원 어린이병원에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기부 행사에는 조폐공사 성창훈 사장과 ㈜넥슨 김창섭 디렉터를 비롯해 조폐공사와 넥슨 임직원이 함께해 어린이 환자를 위한 사랑의 마음을 전달했다.

‘메이플스토리’는 게임 유저들에게 오랜 기간 사랑 받아온 넥슨의 대표 게임으로, 출시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해 8월 조폐공사와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20주년 기념메달’을 제작했다.

메이플스토리 메달은 조폐공사가 게임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제작한 최초의 제품이다. 메이플스토리를 상징하는 단풍과 주황버섯캐릭터를 디자인에 접목시켜 게임 이용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고, 판매수익금은 어린이를 위한 기부 활동에 사용하고자 뜻을 모았다.

'서울대학교병원 어린이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도토리하우스)'에 조폐공사와 넥슨이 공동으로 1억원을 기부하며, 중증 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 환자와 가족들에게 전달되어 치료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성창훈 사장은 “기념메달 사업을 통해 조성된 수익금을 의미 있는 곳에 후원하게 되어 뜻깊다”며, “미래 꿈나무인 어린이들의 삶에 희망과 행복을 전할 수 있도록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조폐공사는 지속적으로 사회적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달 22일에는 점자도서관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물품을 기부했고, 오는 5월에는 지역복지시설 아동 초청행사를 실시하는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공기업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