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유한양행, 관절 토탈 케어 위한 ‘조인본 콘드로800정’ 출시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2 14:06:31
  • -
  • +
  • 인쇄
▲ 조인본콘드로800 (사진=유한양행 제공)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유한양행이 일반의약품 관절영양제 신제품 ‘조인본 콘드로800정’을 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관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콘드로이친 성분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트랜드를 반영해 유한양행에서는 콘드로이친을 주성분으로 하는 신제품 '조인본 콘드로800정'을 선보였다.

유한양행에 따르면 ‘조인본 콘드로800정’은 콘드로이틴설페이트나트륨을 일반의약품 최대 함량인 800mg 함유하고 있다. 콘드로이틴설페이트나트륨은 여러 연구와 논문을 통해 관절 통증을 완화하고 운동 능력을 증진하며, 관절 손상의 진행을 늦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으로 알려진 성분이다.

또한 ‘조인본 콘드로800정’은 일반 비타민에 비해 높은 체내 흡수율을 보이는 활성형 비타민 B가 4종 들어가 있는 점이 특징이다. 활성비타민B 성분으로 벤포티아민(B1), 리보플라빈부티레이트(B2), 피리독살포스페이트수화물(B6), 메코발라민(B12)을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비타민 B1의 경우,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의 증상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다.

추가로 관절영양제 수요가 높은 중장년층을 고려해 다양한 성분을 보강했다. 뼈 건강 성분으로 잘 알려진 칼슘의 흡수를 돕기 위해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복합제제를 함유했고, 대표 항산화 성분인 감마오리자놀을 담았다.

유한양행은 이 모든 성분을 하루 한 알로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퇴행성 관절염이 급증하는 50대 이상 뿐만 아니라 최근 골프, 등산, 헬스 등 근력 운동을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젊은 세대에서도 관절 질환이 증가하고 있다”며 “일반의약품 최대 함량 콘드로이친 800mg와 활성비타민B 4종을 담은 신제품 ‘조인본 콘드로800’이 일상 속 관절 토탈 케어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휴마시스, 경남제약 최대주주 블레이드 Ent 인수···지분 34.8% 확보
한미약품, 협력업체 멘토십 프로그램 개최···‘지속가능한 상생 경영’ 다짐
에스티팜, TIDES USA 참가···유전자 편집 가위 sgRNA 공정 기술 발표
동아제약, 임직원들과 입양문화 확산 위한 유기동물보호 봉사활동 진행
아미코젠, 1분기 매출 342억···영업손실 30억 '적자확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