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옥외광고물 안전관리단 발대식 개최
제주특별자치도,옥외광고물 안전관리단 발대식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4.25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제주특별자치도옥외광고협회 협약으로 운영
송창권 환경도시위원장, 제주특별자치도 부우기 건축경관과장 등 참석하여 단원 격려
협조로 단원 안전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진행
제주특별자치도,옥외광고물 안전관리단 발대식 개최
제주특별자치도,옥외광고물 안전관리단 발대식 개최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옥외광고협회(회장 홍용우)(이하 제주옥외광고협회)가 협약을 맺어 운영하는 제주특별자지도 옥외광고물 안전관리단(이하 안전관리단)이 2024년 4월 24일(수) 오후 2시 제주안전체험관에서 2024년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송창권 환경도시위원장, 제주특별자치도 부우기 건축경관과장, 제주안전체험관 한경효 조정관 등 관계 공무원과 안전관리단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안전관리단 단장을 맡은 제주옥외광고협회 홍용우 회장은 발대사를 통해 “안전사고는 예고 없이 찾아오기에 평상시에 주의 깊은 관심과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안전하다 확신하지 말고 거주하거나 근무하는 곳 주변의 옥외광고물 상태를 수시로 살펴보고 확인하자. 안전관리단원 모두 준비된 안전의식과 실천하는 안전관리 활동으로 아름다운 제주도를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서자.”라고 말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송창권 환경도시위원장은 “단원 모두 안전사고를 막기 위해 수시로 순찰 활동을 펼치고, 태풍 등 비상 상황 시에는 밤낮을 가리지 않고 현장에서 여러 노력을 펼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봉사활동으로 쉽지 않은 노력을 하는 단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하다. 특히, 안전관리단 활동에 있어서 자신의 안전에도 특별히 주의하길 바란다.”라고 단원들을 격려했다.

제주특별자치도,옥외광고물 안전관리단 발대식 개최
제주특별자치도,옥외광고물 안전관리단 발대식 개최

제주특별자치도 부우기 건축경관과장은 “단원들 모두 제주의 아름다운 옥외광고 문화 확립과 안전한 환경 조성에 작지 않은 역할을 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안전하게 활동하길 응원한다. 제주도는 안전관리단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단원들을 격려했다.

제주특별자치도 부우기 건축경관과장이 안전모와 안전복 등 안전 장구를 홍용우 단장을 통해 단원들에게 전달하였고, 안전관리단 정상문 상황실장이 옥외광고물 안전관리단 결의문을 낭독하였으며, 기념사진 촬영 등으로 발대식은 마무리되었ek.

이어, 단원들은 3개 조로 나뉘어 지진․수해 체험 교육, 화재․구급 체험 교육, 선박․태풍 체험을 하고 안전 교육을 받았습니다. 단원들은 안전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는 방법을 배우고 안전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제주특별자치도 옥외광고물 안전관리단은 수시 순찰 활동을 통해 노후·방치된 광고물 정비 등 옥외광고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 및 도시미관 향상을 위해 활동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태풍 등 비상 상황 시 긴급 출동해 위험 광고물 철거 및 결박 등의 조치를 통해 제주도민의 안전과 재산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