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순 화백, ‘장성순의 블루 시선’ 전시회
상태바
안성순 화백, ‘장성순의 블루 시선’ 전시회
  • 이진희 기자
  • 승인 2021.05.13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추상화가 1세대 장성순 화백의 기증 작품 기획전 단원미술관 제2관에서 개최
안산시 원로화백 '장성순의 블루 시선'
안산시 원로화백 '장성순의 블루 시선' 전시회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오는 23일까지 안산시 대표 원로화백이자 한국 추상화가 1세대 장성순 화백의 기증 작품 기획전을 단원미술관 제2관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한국미술협회 안산지부(지부장 박경숙) 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전시는 ‘장성순의 블루 시선’이라는 테마 아래 코발트블루 유화 물감에 테레빈을 녹여 푸른색을 표현한 장성순 화백의 시그니처 컬러인 ‘블루 단색조’를 감상할 수 있는 작품 23점을 만날 수 있다.

장성순 화백의 독특한 푸른색 표현 기법은 유화에 동양적인 느낌을 주기 위한 실험으로 시작해 내부의 격렬함을 차분하게 가라앉히는 여백으로, 혹은 무의식적이고 자유롭게 창조된 이미지로 다양하게 활용됐다.

이번 기획전시에 깊은 애정으로 많은 도움을 준 장성순 화백의 딸 장지영 대표는 “장성순 화백의 작품 속 격정적인 붓질이 형성한 추상 이미지를 통해 ‘추상이란 무한한 자유를 향한 장성순 화백의 여정’임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장성순 화백의 기획전을 통해 많은 시민이 한국 추상화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는 수준 높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안산시가 문화예술 도시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