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무관중 개최…MC 신동엽·수지
13일 오후 9시부터 JTBC·JTBC2·JTBC4-틱톡 생방송

제57회 백상예술대상이 오는 5월13일 개최된다. (사진=백상예술대상 사무국 제공) 2021.04.12.

제57회 백상예술대상이 13일 개최되면서 수상의 영광이 누구에게 돌아갈지 관심이 쏠린다.

백상예술대상은 이날 오후 9시부터 JTBC·JTBC2·JTBC4와 틱톡에서 생방송된다.

화려한 스타들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레드카펫 생중계는 오후 7시20분부터 틱톡에서 볼 수 있다. 행사는 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무관중으로 치러진다. MC는 신동엽과 수지가 맡았다.

지난 1년간 TV·영화·연극 각 부문에서 활약한 이들이 최종 후보에 오르면서 누가 트로피를 품에 안을지 주목된다.

TV부문 최우수연기상 남자 후보에는 김수현(tvN '사이코지만 괜찮아'), 송중기(tvN '빈센조'), 신하균(JTBC '괴물'), 엄기준(SBS '펜트하우스'), 이준기(tvN '악의 꽃')가 올랐다.

여자 후보에는 김소연(SBS '펜트하우스'), 김소현(KBS 2TV '달이 뜨는 강'), 서예지(tvN '사이코지만 괜찮아'), 신혜선(tvN '철인왕후'), 엄지원(tvN '산후조리원')이 이름을 올렸다.

여자 최우수연기상 후보인 서예지와 tvN '스타트업'으로 남자 조연상 후보에 오른 김선호는 온라인 투표를 통해 이미 틱톡 인기상을 선점했다. 특히 최근 각종 논란에 휩싸인 서예지가 시상식에 참석할지 여부가 관심을 받았지만 개인 사정으로 불참한다.

작품상에는 '괴물(JTBC)', '사이코지만 괜찮아', '악의 꽃',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이하 tvN)', '인간수업(넷플릭스)'이 올랐다. 예능 작품상 부문은 '개미는 오늘도 뚠뚠(카카오TV)', '놀면 뭐하니?(MBC)', '싱어게인(JTBC)', '유 퀴즈 온 더 블럭(tvN)', '전설의 무대 아카이브K(SBS)'가 경쟁한다. 

저작권자 © 코리아이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